건강상식
- 제목
-
솔잎의 효과. MBC 토요일은 떠나볼까, 인터뷰. 김지훈 원장
- 첨부파일0
내용
솔잎의 효과
MBC 토요일은 떠나볼까, 인터뷰. 김지훈 원장. (2004.10)
솔잎은 예로부터 많이 사랑받아오던 것으로 최근 연구들에 의하면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중풍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C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효과가 뛰어나므로 항암 항노화작용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솔잎을 따뜻하게 하여 찜질할 경우에는 혈액순환을 좋게하므로써 요통 어깨통증등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 특유의 향을 내는 휘발 성분인 ‘테르펜’과 떫은맛을 내는 ‘탄닌’이 주요 구성 성분이며,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병에 도움을 주는 글리코키닌, 빈혈에 좋은 철분,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는 루틴, 담배의 유해 물질을 없애 주는 아피에긴산, 비타민C 등 몸에 이로운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솔잎은 비타민 A·C·K, 엽록소, 칼슘, 철분은 물론 인체 내 합성이 불가능한 8종류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우수한 단백질원.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호르몬 분비를 높이는 등 몸의 조직을 일깨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솔잎은 혈액순환을 도우므로 동맥경화에 좋습니다. 솔잎에는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증, 또는 중풍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